엘스비어 회장 지영석 강연 ″구글 에릭슈미트 강연보다 감동적″

 
엘스비어 회장 지영석 강연 "구글 에릭슈미트 강연보다 감동적" /사진=KBS
 
세계 출판계의 거물로 손꼽히는 지영석 회장의 강연이 시청자들을 감동시켰다.

3일 오후 방송된 KBS 1TV '2014 신년기획 글로벌 리더의 선택'에서는 세계지식산업의 리더이자 세계 최대 규모 출판사인 엘스비어의 회장인 지영석 회장의 이야기를 방송했다.

지영석 회장은 어린 시절 외교관 아버지를 따라 미국 유학길에 올랐으며 한 학기 학비만 아버지로부터 받고 혼자 힘으로 학업을 이어나갔다.

지영석 회장은 뛰어난 성적으로 프린스턴 대학 전액 장학금을 받았으며 우연한 기회에 포브스 재산 평가 50위 안에 드는 사업가 브론스 잉그람과 만나 그의 이야기에 감동 받아 열심히 살았다.

그는 잉그람에게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냐"고 물었고 잉그람은 "더 열심히 일해라. 그러면 운을 얻을 것"이라는 답을 얻었다.

지영석 회장은 아메리카 익스프레스 최고경영자(CEO)의 비서로 일을 시작했으며 30세가 되던 해 잉그람의 제안으로 그의 회사 브루손 잉그람으로 이직한다.

지영석 회장은 그 후 출판업 쪽에서 경력을 쌓고 전자책 분야 기업인 '라이트닝 소스'를 설립한 뒤 랜덤하우스 최고운영책임자(COO) 및 사장직을 거쳐 현재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출판계 거물로 자리잡았다.

이 날 방송을 통해 지영석 회장의 성공담을 접한 시청자들과 누리꾼들은 "우와 지영석 회장 진짜 멋있다", "지영석 회장 이야기 정말 감동적이네요. 구글 에릭슈미트 강연보다 더 멋졌어요", "세계 출판계 거물 엘스비어 회장 지영석. 글로벌 리더의 선택 이번편은 대박이었다", "지영석 회장 진짜 멋있다. 나도 저렇게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지", "지영석 회장 멋있다! 성공하려면 변화의 흐름이 올 때까지 기다리던지, 변화를 이끄는 선도자여야 한다! 공감합니다", "지영석 회장님~ 이렇게 훌륭하신 분이 계셨네요. 멋져요", "지영석 회장 다큐 보고 있는데 자기계발서를 화면으로 보고 있는 느낌이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 출처 : 아시아 투데이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919075

* 방송 다시보기 (KBS K media-로그인 후 시청 가능)